미국, KEA Inspection, 8종 15기 Puresteam generator
- YoungWoo Lee
- 11월 13일
- 1분 분량
최종 수정일: 5일 전
미국, 4일간 8종 15기의 장비를 검사했다.
압력 공간이 4개로 구성되는 장비들로 검사자체가 쉽지 않은 장비들이다.
미국 정부 셧다운 기간으로 항공 차질이 염려되었는데 다행히 지연이나, 취소되는 변수가 없이 잘 마무리되었다. 11월 초에는 부산 APEC 행사로 유럽항공 노선에 변수가 발생하고 KEA 내부 일정으로 검사원 배정이 지연되기도 하였는데 모두 잘 마무리되어 가는 중이다. 기 경험이 있는 업체들의 경우 여유를 가지고 관리하고, 진행하는 데 여전히 촉박하게 발주하고 짧은 납기로 인해 어려움을 호소하는 사례들이 있지만 International검사라는 걸 감안하면 이런저런 리스크에 조그만 더 상상력을 발휘해 주시 길….
12월, 밀어내기, 마감, 실적평가 등등, 연말에 발생하는 변수에도 잘 대처해야 한다.

1. 수압절차서 확인
제조사의 수압절차관리와 준비 과정이 적절하게 유지되는지 확인한다.
외부검사기관과 별개로 내부 QC 별도로 확인하고 관리하고 있는 게 확인된다.
Holding Time 30분 기준으로 검사하고 총 31개 포인트 압력시험을 완료하였다.
2. 압력게이 교정 상태 및 관리
검사용 압력계의 교정기록과 관리가 적절하게 관리되고 있는 걸 확인하였다.
3. Name Plate
각인 누락 및 오타, 사이즈 등 사소한 실수지만 가장 정확해야 하는 부분에 반복되는 문제들이 지속된다. 재 가인, 수정완료 한다.
4. 용접검사번호
용접번호 뒷자리 2자리가 확인되지 않아, 이전 검사 사진으로 동등성을 확인한 후 새로운 위치에 용접번호를 재 각인하였다.
Name plate 오타와 실수를 줄이기 위해, 다음 프로젝트 시, 도면검사 단계에서, Name plate 검사하기로 협의하고 검사를 마무리하였다.



